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헤어진 연인 머크(MRK)가 잘 되는 모습을 보니 좋네

재테크

by 행복줍기 2022. 4. 13. 12:12

본문

320x100
반응형
머크

 

헤어진 연인 머크(MRK)가 잘 되는 모습을 보니 좋네

종목코드 : MRK

종목명 : 머크 Merck & Co., Inc

3월 배당 입금 : 25.22 USD (세후)

헤어지고 나면 후회한다는 말이 생각난다.

정확히 내가 매도 한 후로 머크는 꾸준히 상승 중이다.

마치 나랑 헤어지길 기다렸다는 듯이 승승장구하고 있다.

하지만 난 후회하지 않는다.

항상 그랬으니깐.

내가 매도하면 상승하는 건 이미 증명되었으니깐.

DGRO ETF

 

머크를 매수한 이유도 배당을 위한 것이었다.

점점 미국 주식에 투자하면서 느끼지만 굳이 한 종목을 선택할 이유가 없었다.

마음 편히 ETF를 매수하는 것이 나에게 가장 좋은 투자 방법이었다.

그래서 올해 DGRO ETF를 편입하면서 머크랑 헤어지게 되었다.

ETF

 

대형 ETF를 매수하면 모두 머크를 보유하고 있다.

굳이 머크를 매수해서 차트를 보며 마음고생할 필요가 없는 것 같다.

요즘 드는 생각은 코카콜라도 매도할까 이런 생각도 든다. ^^

역시 장기 투자의 길은 너무 어렵다.

생각을 하지 말아야 하는데 너무 잡생각이 많다.

매월 기계처럼 자동 매수하게 프로그램으로 입력하고 10년 뒤에 깨어나 보고 싶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