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론 마라스코, 브라이언 셔프 ⟪슬픔의 위안⟫

by 행복줍기 2022. 5. 6. 11:01

본문

320x100
반응형
론 마라스코, 브라이언 셔프 ⟪슬픔의 위안⟫

론 마라스코, 브라이언 셔프 ⟪슬픔의 위안⟫ 

▪️슬픔의 위안

▫️론 마라스코, 브라이언 셔프 ∙ 역자 김설인

▫️현암사 ∙ 인문 ∙ 326p

▫️32권 ∙ 2022.04.26 읽고

당신이 느끼는 모든 슬픔을 잊어버릴 방법이 있다. 그런데 그러려면 사랑하는 사람이 당신 인생에 존재 했던 기억마저 삭제해야 한다. 자, 이 계약서에 서명할 수 있겠는가? 우리는 아주 많은 사람에게 이 질문을 했다. 하지만 그러겠다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세상을 떠난 사람을 사랑하는 것은 과거에도 의미가 있었지만 지금도 의미가 있다는 이 깨달음, 어쩌면 이것이 당신의 출발점일지 모른다.

•••

슬픔에 대한 모든 것이 담겨 있는 책이다.

슬픔에 대한 책이라 읽기가 망설여졌다.

기쁨도 아닌 슬픔에 대한 책이라 거부감이 들 수밖에 없었다.

굳이 즐거운 생각하기도 시간이 모자란데 슬픔을 생각해야 하는 것이 싫었다.

한데 책을 읽기 시작하니 손을 놓을 수 없었다.

슬픔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한 책은 처음이었다.

읽고 또 읽어도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

살면서 슬픔을 외면할 수는 없다.

사람은 누구나 죽기 때문에 나와 관계가 있는 사람도 죽을 수밖에 없다.

하지만 나와는 관계가 없는 일이라 외면하게 된다.

외면하다 갑자기 슬픔이 다가오면 그때의 충격은 너무 클 것이다.

슬픔이란 감정은 피할 수 없기 때문에 담담하게 대면할 수 있어야 한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