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동 한옥 책방 ⟪가일서가⟫ 독립서점

by 행복 수집가 2022. 5. 26. 12:09

본문

320x100
반응형

 

안동 한옥 책방 ⟪가일서가⟫ 독립서점

 

안동 한옥 책방 ⟪가일서가⟫ 독립서점

 

안동시에서 하루 숙박하고 아침 먹고 카페에서 커피 한잔하고 책방에 가기로 했다.

가일서가라는 한옥 책방인데 가볼까 말까 고민을 했다.

지금 생각하면 안 가봤으면 평생 후회했을 것이다.

 

여행을 가면 그 동네 책방에 들리곤 하는데 안동에는 독립서점을 찾기가 어려웠다.

아니면 내가 못 찾은 걸 수도 있다.

아무튼 가일서가 외에는 방문할 만한 책방이 없었다.

 

안동 한옥 책방 ⟪가일서가⟫ 독립서점

 

가일서가는 책방 앞까지 가는 도로가 좁은 편이라 조심히 운전해야 한다.

들어갈 수 있는 도로가 3군데 정도 있는데 모두 좁은 길이라 초보운전은 위험할 수도 있다.

가일서가 앞에는 주차 공간이 있고 책방 지기님이 주차 정리도 해주셔서 주차에 어려움은 없었다.

 

책방에서 책 읽고 동네 한 바퀴 산책했는데 참 좋았다.

서울에서 북적대던 길거리만 봐서 그런지 시골길이 마냥 좋다.

 

안동 한옥 책방 ⟪가일서가⟫ 독립서점
안동 한옥 책방 ⟪가일서가⟫ 독립서
안동 한옥 책방 ⟪가일서가⟫ 독립서점
반응형

한옥을 책방으로 만들어서 예스러운데 멋지다.

어릴 적 시골집이 생각나는 곳이었다.

 

책방 안에는 제비도 날아다니고 멋진 검은색 강아지도 있다.

가만히 앉아서 책을 읽다 보면 제비 소리가 기분을 좋게 만든다.

가끔 제비가 날 때리면 어떡하나 싶을 정도로 낮게 날아서 무서울 때도 있다.

 

안동 한옥 책방 ⟪가일서가⟫ 독립서점
안동 한옥 책방 ⟪가일서가⟫ 독립서점

 

방 한편에는 책을 판매하는 곳으로 만들어져 있다.

책을 판매하는 공간은 그리 넓은 편은 아니다.

나열된 책은 일주일에 한 번씩 바뀐다고 한다.

읽고 싶은 책이 눈에 많이 들어왔다.

아내가 고른 책 한 권 내가 고른 책 한 권을 구입했다.

 

안동 한옥 책방 ⟪가일서가⟫ 독립서점

 

독립서점이 좋은 점은 책이 많지 않아서다.

대형서점에 가면 내가 서점에 온 건지 방향을 잃을 때가 많다.

대형서점은 책 고르기도 어렵다.

베스트셀러 코너에서 기웃거리다 돌아오곤 한다.

 

한데 독립서점은 책을 가만히 볼 수 있다.

그리고 우연히 처음 마주 보던 책에 끌리기도 한다.

그런 책을 발견하면 고민 없이 구입하게 된다.

 

안동 한옥 책방 ⟪가일서가⟫ 독립서점

 

안동에 여행을 간다면 꼭 들려야 할 책방이다.

가일서가 대청마루에서 책 읽는 기분은 우리나라 어느 책방에서도 느낄 수 없을 것이다.

 

책방을 다니다 보면 정말 멋진 곳이 많다.

더 많은 책방이 생겼으면 좋겠다.

그러면 여행도 더 즐거울 것 같다.

여행을 갔는데 책방이 없다면 여행에서 돌아와도 마음이 텅 빈 것 같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