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동산이 아닌 주식으로 매월 수익 (3월 배당금)

재테크

by 행복 수집가 2023. 4. 1. 06:15

본문

320x100
반응형

 

3월에 배당금으로 86만 원 정도 받았다. 

국내 주식 배당금이 합산되어 많다. 

3월 4월은 국내 주식에서 배당을 많이 하기 때문에 풍족한 달이다. 

매월 80만 원씩만 받아도 기분 좋을 것 같다. 

이래서 누구나 건물주를 꿈꾸나 보다. 

매월 내가 일하지 않아도 돈이 돈을 벌어오는 구조. 

일을 안하는 건 아니고 기업에 대해 공부하고 경제 돌아가는 것에 관심을 많이 가져야 한다. 

내가 투자하고 있는 기업이 미래에도 돈을 가져다 줄지는 아무도 모르기 때문이다. 

요즘 전 세계적으로 경제위기가 발생하고 있다. 

미국의 은행은 파산하고 

스위스의 은행도 파산하고 

난리도 아니다. 

은행이 파산하면 ? 돈은 어디로 갈까? 

비트코인? ㅎㅎ

국내 기업 동서에서 배당금 516,920원 

미국 주식에서 274.24달러를 받았다. 

그리고 용돈으로 소수점 투자 중인 JEPI까지

나름 알차게 투자 중이다. 

용돈으로 투자 중인 JEPI는 월 배당이라 제법 쏠쏠하다. 

매일 천 원씩 투자 중이며 월요일과 목요일에는 3천 원, 5천 원을 추가 투자한다. 

한 달에 만 원씩은 배당을 받기 위해 용돈을 지속 투자할 예정이다.

 

요즘 주식 시장을 보면 너무 불안하다. 

주식을 모두 매도해야 하나 걱정도 된다. 

은행들이 망하고 경제는 최악이고 부동산도 침체고

어느 것 하나 좋은 소식이 없다. 

2023년도 경제가 좋지 않을 거라고 많은 전문가가 예상하고 있다. 

바람직하다. 

살면서 3명의 여자 말만 들으라고 했다. 

엄마, 아내, 내비게이션.

전문가의 말은 듣지도 말아야 한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