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수동 아크앤북 arc n book 동네 서점 책방 투어

by 행복 수집가 2019. 8. 2. 08:52

본문

320x100
반응형

성수동 성수연방에 있는 아크앤북 서점.

을지로 아크앤북을 다녀오고 나서 마음에 든 서점이라 성수동에도 있어 방문해 보았다.

성수동 핫플레이스인 성수연방내 2층에 위치하고 있었다.

2층으로 걸어 올라가면 아크앤북이 있다.

벽돌로 층별 안내가 있는 게 독특했다.

3층엔 성수연방에서 제일 유명한 천상가옥 카페도 있었다.

안쪽에서 올라왔더니 들어가는 입구가 반대편에 있었다.

아크앤북 간판이 파란색으로 되어있었는데 실제 내부도 온통 파란색으로 인테리어를 하고 있었다.

아크앤북 서점은 기다란 구조로 되어있었다.

통로가 좁은 편이라 사람들이 북적이면 책 구경하기가 조금 불편했다.

책장 중간중간 앉아서 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어있는데 사람 지나다니기 조금 방해가 되긴 한다.

을지로 아크앤북 같은 규모일 줄 알았는데 작았다.

동네 서점 같은 느낌이 강했다.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았다.

을지로 아크앤북의 자식 같은 서점이다.

기대했던 것보다는 규모가 작아서 실망하긴 했지만 구경은 할 만했다.

반대편 가게에 서점을 오픈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그래도 동네에 서점들이 생기는 게 기분이 좋다.

요즘에 동내 서점이 많이 생기는 걸 보는데 오래오래 자리를 지켜줬으면 좋겠다.

한때의 유행이 아닌 책 읽는 분위기의 사회가 되면 좋지 않을까 싶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