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퇴사준비생의 도쿄 ::: 이동진 외 지음

by 행복 수집가 2018. 12. 19. 10:35

본문

320x100
반응형

퇴사준비생의 도쿄 _ 여행에서 찾은 비즈니스 인사이트
이동진 외 지음
더퀘스트 _ 2017.07


어쩌면 가까운 미래에 내 입밖으로 나오게 될지도 모를 퇴사라는 단어.
퇴사준비생의 도쿄를 읽으면서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를 퇴사하게 된다면 과연 나는 무엇을 해야될지 생각을 하게 되었다.
매일 똑같은 시간에 출근하고 어제가 오늘같고 오늘이 내일 또 오는 반복적인 삶에 가끔씩 생각해보면 내 자신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기도 한다.

“1983년, 퇴직금의 절반에 해당하는 100만 엔을 종잣돈으로 32평 규모의 상점을 열었다. 그것이 나의 ‘1’의었다.”

“문제를 해결하는 힘은 새로운 정보를 얻는 데서 오는 게 아니라, 이미 오래 전부터 알고 있던 것을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데서 온다.”


퇴사준비생의 도쿄는 일본의 도쿄에서 발견한 비즈니스 인사이트가 남다른 곳을 소개 하면서 어떻게 위기를 극복하고 경쟁사와의 차별을 통한 수익을 창출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성공할 수 있었는지를 보여준다.

퇴사하고 장사나 한 번 해볼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이 책을 한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퇴사준비생의 런던도 한 번 읽어봐야겠다. 일본과는 어떤 다른점이 있을지 궁금하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