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전자 배당금 입금

재테크

by 행복 수집가 2021. 8. 19. 22:28

본문

320x100
반응형

삼성전자 배당금 입금 

▫︎

삼성전자 배당금이 입금되었다.

소액 투자자라 삼성전자 1주 살 금액이다.

최근? 아니 몇 개월 동안의 하락으로 인한 위로금을 받은 느낌이다.

▫︎▫︎

올해 1월 최고 96,800원까지 상승하며 모두가 십만 전자를 외쳤었다.

며칠 전 주가가 잠시 점프하며 모두에게 희망을 안겨 주었다.

이제 다시 십만 전자를 향해 가는 줄 알았다.

하지만 최근의 점프는 번지점프였다.

보기 좋게 속은 투자자도 많을 것 같다.

심지어 SNS에는 회장이 다시 감옥으로 들어가는 짤까지 돌고 있다.

▫︎▫︎▫︎

최근 며칠 동안 하락하는 걸 보면 외국인의 힘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었다.

속수무책이다. 어쩔 수 없다.

돈 많은 사람이 힘 있는 곳이 바로 주식시장이다.

나 같은 개미는 소리 없이 사라질 수 있는 곳이다.

▫︎▫︎▫︎▫︎

이번 하락장에서 느낀 것이 있었다.

평 단가의 중요성이다.

만약 내가 십만 전자 간다고 매수한 가격이 9만 원이라면 지금의 하락은 뼈아플 것이다.

하지만 평 단가 낮은 나에게 지금의 하락은 아프긴 하지만 뼈아프지는 않다.

그저 잠시 스쳐 지나가는 태풍이라고 생각한다.

▫︎▫︎▫︎▫︎▫︎

주식시장에서 살아남기는 정말 어려운 것 같다.

심지어 무섭기도 하다.

확신을 가지고 기다리는 것이 이렇게 힘든 일인지 뼈저리게 느낀다.

인생 공부는 주식시장에서 배우는 것 같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