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주 블루프린트북 독립서점

by 행복 수집가 2021. 8. 25. 09:02

본문

320x100
반응형

공주 블루프린트북 독립서점

반응형

공주 블루프린트북 독립서점

오랜만에 드라이브도 하고

책방 투어도 하러

공주로 출발하였다.

어느 지역으로 여행을 가면 그 지역의 책방을 찾아본다.

공주시에도 여러 책방이 있어 도착 전부터 기분이 좋았다.

가가책방, 블루프린트북, 고마다락, 느리게 책방, 데스그램북스 등 책방이 한가득이다.

이날은 책방 두 군데만 방문해서 조금 아쉽기는 했다.

공주 블루프린트북 독립서점

 

공영 주차장에 주차하고 제민천을 따라 걷기 시작했다.

제민천을 주위를 보니 이 동네 잘 꾸미면 너무 예쁠 것 같았다.

분위기가 일본 소도시 여행하는 기분이 들기도 했다.

제민천 양쪽으로 아기자기한 소품 숍과 책방과 맛집과 놀거리를 만든다면

훌륭한 관광지가 될 것 같다.

공주 블루프린트북 독립서점

 

조금 걷다 보면 독특한 건물이 보인다.

예술 작품 같은 건물이다.

어울리지 않는데 어울리는 오묘한 건물이었다.

이 건물 3층에 블루프린트 책방이 있다.

모르고 지나다니면 평생 모를 것 같은 책방의 존재다.

1층은 카페

2층은 사무실

3층은 책방

건물은 커 보이지만 책방은 아담하다.

복층 원룸 같은 느낌이 들었다.

공주 블루프린트북 독립서점

 

책방 분위기가 너무 좋았다.

들어가는 순간 마음이 편안해지는 기분이다.

넓지 않은 공간이 꽉 찬 느낌이다.

그리고 조용히 흘러나오는 음악도 좋았다.

책방 지기님은 정신없이 일에 몰두하고 계셨다.

위험한 코로나 시대라 대화는 하지 않았다. 😅

공주 블루프린트북 독립서점

블루프린트북의 베스트셀러 목록이다.

읽고 싶은 책이 한가득 적혀 있었다.

우린 고민 끝에 긴긴밤을 구입했다.

책방 투어를 하며 베스트셀러 목록을 보는 재미도 있다.

공주 블루프린트북 독립서점

 

공주시에서 인증서도 받았나 보다.

인증서가 너무 귀엽다.

딱딱하고 권위적인 느낌의 인증서가 아니라 보기 좋았다.

인증서 만든 사람 칭찬받을 만하다.

공주 블루프린트북 독립서점

 

책방에는 다락방도 있다.

빈백이 두 개 있고 책을 읽을 수 있는 아담한 공간이다.

여러 명이 우르르 올라가기는 어렵다.

책은 구매하지 않아도 읽어 볼 수가 있다고 한다.

하지만 책은 구매 후에 읽는 게 예의라고 생각한다.

여긴 책방이지 북 카페가 아니다.

모두 판매하는 책인데 소중히 다뤄야 한다고 생각한다.

공주 블루프린트북 독립서점

 

다락에서 내려다본 책방 모습이다.

책이 예의 바르게 정리되어 있다.

누군가 종이책은 사라질 것이라고 했다.

나도 전자책으로 책을 많이 읽는 편인데 종이책이 사라질 것 같지는 않다.

왜냐면 책방에 방문해보면 알게 된다.

공주 블루프린트북 독립서점

 

책방 지기님은 바쁘게 무언가를 하시더니 밑에 사무실로 내려가셨다.

음. 손님만 두고 사라지시다니 우리가 부부 도적단이면 어떻게 하시려고 그러는지 모르겠다.

아무튼 처음 본 우리를 믿어주셨으니 조용히 구경하였다.

공주 블루프린트북 독립서점

재밌어 보이는 책이 한가득이다.

책은 읽으면 읽을수록 읽고 싶은 책이 더 많아지는 것 같다.

희한한 일이다.

죽어서 귀신이 되어 책을 읽을 수 있으면 좋겠다.

공주 블루프린트북 독립서점

책방에 문을 열고 들어올 때 조용하게 흘러나오는 음악은 저 공간에서 나오고 있었다.

지금 생각해 보니 저 공간을 관심 있게 살펴보지 않았다.

다음에 방문하면 조사해봐야겠다. 😄

공주 블루프린트북 독립서점

 

우리 부부는 긴긴밤 책 하나 구입하고 발길을 돌렸다.

공주에서 첫 번째 책방 투어는 만족하였다.

손님도 우리밖에 없어서 조용하게 구경할 수 있어 더욱더 좋았다.

 

 

728x90
반응형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일은 초인간  (0) 2021.08.29
긴긴밤 -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  (0) 2021.08.27
백조와 박쥐  (0) 2021.08.24
부루마불에 평양이 있다면  (0) 2021.08.23
덧니가 보고 싶어  (0) 2021.08.2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