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르타의 일

by 행복줍기 2021. 9. 9. 18:30

본문

320x100
반응형

마르타의 일

 

 

마르타의 일

 

마르타의 일
박서련
한겨레출판사 ∙ 소설 ∙ 292페이지
94권 ∙ 2021.09.06 읽고

 

마르타의 일

 

누워 있는 게 나였어도 엄마 아빠는 이렇게 울었을까?

그렇지만 경아는 자살 같은 걸 할 만한 사람이 아니었다. 경아의 죽음이 자살일 리 없었다. 

“보험금 나오면 너한테 다 쓸 거야. 우리한테 이제 누가 있겠니. 유학 보내줄까? 대학원 갈래?”

받아본 쪽지 중 제일 황당했던 것은 ‘되도록이면 볼펜, 열람실 밖에서 누르고 들어와주세요’였는데,

수건은 댓글 모니터링 인공지능이 ‘걸레’를 자동 순화한 단어였다.

당연히 내가 붙었을 거라 생각해서 케이크를 사 온 경아에게 너나 처먹으라고 내가 소리를 질러서 시작된 싸움이었다.

“맡겨놓은 것도 아닌데 돈 달라고 소리 질러서 더 미안하고. 그런데 나 정말 시간 없어. 엄마랑 이런 실랑이 벌이는 시간도 아까워.”

 

마르타의 일



👨🏽‍💻
다소 충격적인데 다른 방법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가까울수록 상처 받기 쉽다.
서로에 대해 많은 걸 안다고 해도 더 큰 상처를 받을 수 있다. 

 

마르타의 일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