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리가 주식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는?

재테크

by 행복줍기 2022. 1. 10. 12:11

본문

320x100
반응형
© serge_k, 출처 Unsplash

 

자유시장이 존재하는 한 기술과 창의성이 모든 문제를 해결해 줄 것이다. 다행스럽게도 우리는 놀라운 능력으로 자유시장을 잘 지키고 있다. 가장 중요한 핵심은 주식에 투자해야 장래에 부를 축적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인류의 생활수준은 지난 5,000년 동안 향상된 것보다도, 1900년대 후반 50년 동안 더 많이 향상될 것이다. 최근에는 투자에 따르는 위험이 컸지만 투자에 대한 보상은 더 컸다. 앞으로 50년 동안 투자에 따르는 위험과 보상은 과거 수백 년보다 더 클 것이다.

켄 피셔 역발상 주식 투자

우리가 주식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는?

옛날에 아버지를 보면 주식 투자를 하면 망한다는 걸 알았다.

옛날뿐만 아니라 현재도 상황은 비슷하다.

주위에 주식 투자를 해서 큰돈을 번 사람을 못 봤다.

주식으로 사기 쳐서 큰돈을 버는 사람만 있었다.

자연히 그런 걸 보고 자란 나도 주식 투자는 위험한 거였다.

학창 시절 대학교까지 16년 동안 누구 하나 경제적인 조언을 해주는 사람이 없었다.

딱 하나 있었다.

"주식 투자하다 패가망신 당한다"

역사를 돌이켜보면 세상은 끊임없이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일론 머스크는 화성에 가겠다며 소리치는데 몇 십 년 전이라면 미친놈 소리를 듣겠지만 지금은 고개를 끄덕인다.

지구가 어느 한순간에 사라지지 않는 이상 인류는 계속 발전할 것이다.

지금까지도 그랬다.

경제 대공황, 세계 전쟁 등 위기는 있었지만 돌이켜보면 별일 아닌 것이었다.

(그 당시 상황이라면 안타까운 일이지만...)

워런 버핏은 11살 부터 투자를 했는데 가장 후회하는 것이 5살 부터 투자를 못 한거라 한다.

난 이제 투자한지 2년 밖에 안 되었는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