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주 황리단길 맛집 - 향화정 꼬막무침비빔밥

일상

by 행복줍기 2022. 3. 16. 11:40

본문

320x100
반응형
경주 황리단길 맛집 - 향화정 꼬막무침비빔밥

경주 황리단길 맛집 - 향화정 꼬막무침비빔밥

 

황리단길에서 맛집으로 유명한 향화정에 갔다.

황리단길 보면 맛집이 아닌 곳이 없을 정도로

대부분 식당이 사람들도 가득했다.

향화정에 도착하니 오픈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도

이미 사람들로 꽉차서 대기를 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우리 뒤로도 대기하는 사람이 점점 늘어났다.

맛집은 맛집인가 보다.

경주 황리단길 맛집 - 향화정 꼬막무침비빔밥
 

 

메뉴판이 어디 피자집에 온 느낌이다.

식당 분위기도 그렇고 전혀 꼬막비빔밥에 육회에 파전 파는 곳 같지는 않다.

운전만 하지 않았으면 맥주 한 잔하면 딱 좋을 텐데 많이 아쉬웠다.

이래서 황리단길 주위에 있는 숙소가 인기가 좋나보다.

경주 황리단길 맛집 - 향화정 꼬막무침비빔밥
 

 

배달 오토바이인가 인테리어인가

아님 누가 타고 온 건가.

황리단길 식당들이 모두 비슷한 한옥 스타일이라 그런지

소품들로 차별화는 두는 것 같다.

경주 황리단길 맛집 - 향화정 꼬막무침비빔밥
 

 

꼬막무침비빔밥과 해물파전

대표 메뉴 두 개를 모두 주문하였다.

점심 먹으러 오기 전에 빵을 먹어 너무 배부를 것 같았지만

빵 배랑 밥 배랑 파전 배는 따로 있으니 도전해 본다.

경주 황리단길 맛집 - 향화정 꼬막무침비빔밥
 

 

꼬막무침비빔밥 28.5

해물파전 1.5

꼬막이 비빔밥에 얼마나 들어가 있겠어하며 괜히 비싼 거 먹는 거 아닌가 했다.

한데 먹다 보니 꼬막이 밥보다 많았다.

앞으로 1년 동안 꼬막을 안 먹어도 될 정도로 양이 많다.

꼬막 양도 많고 맛도 조금 짭짤하고 달콤해서 밥이랑 먹고 딱 좋았다.

직원이 꼬막 먹을 때 껍데기가 있을 수 있다고 주의해 달라고 말해서

공포에 떨며 조심히 먹었는데

다행히 껍데기는 나오지 않았다.

경주 황리단길 맛집 - 향화정 꼬막무침비빔밥
 

 

해물파전은 미니 새우가 잔뜩 올라가 있었다.

꼬막도 들어 있고 오징어도 있고

해물파전 이거 바싹하니 너무 맛있다.

배가 터질 것 같은데도 계속 먹게 된다.

결국 배가 터져서 다 먹지 못하고 절반은 포장해서 숙소에 가서 먹었다.

차갑게 식었는데도 맥주 안주로 최고였다.

경주에서 먹은 것 중에

십원빵 다음으로 기억나는 식당이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