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구글 PIN 주소인증

일상

by 행복 수집가 2019. 9. 28. 00:51

본문

320x100
반응형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57667?hl=ko

 

주소(PIN) 확인 개요 - AdSens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춥파춥스라도 사먹을 용돈을 벌기위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이용하고 있었다. 
하루 100원씩만 수익나도 좋겠다며 지나다 보니 어느새 10달러 근처까지 가게 되었다. 
몇일전에 애드센스 관리자에 들어가보니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는
무서운 빨강색 배경으로 텍스트 문구가 노출되고 있었다. 
위에 링크 처럼 자세히 알아보니 수익금이 인증 기준액에 도달하면 주소 인증이라는 걸 해야한다고 한다. 
인증 기준액은 미국 달러로 10달러 수익이 나면 주소인증을 하게 되어있엇다. 

 

애드센스 밑에 쪽에 보니 이미 9월 10일에 우편으로 PIN을 발송해 드렸다고 나와있었다. 
요즘 같은 세상에 우편으로 보내다니 구글도 이상하다. 
문자메시지나 이메일 인증을 하면 될 것을 굳이 우편으로 인증을 해야하는지는 모르겠다. 
아무튼 우편으로 보냈다고 하니 기다리고 있었는데 26일에 우편을 받았다. 
2주 조금 넘게 걸린 것 같다. 
근데 구글 계정 주소가 한국어로 입력해놨는데도 우편이 잘 배달왔다. 

 

 

우편 반은 PIN 번호를 입력해야한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계정 메뉴에서 계정정보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밑에 주소 확인 - 주소 인증이라는 글씨가 있다. 
여기서 주소 인증 텍스트를 누르면 PIN번호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열린다. 

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축하해주고 있다. 
축하합니다.! 귀하의 수익이 인증 기준액에 도달했다고 환영해주고 있다. 
이 인증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광고가 중지되며 수익금을 찾을 수 없다고 한다. 
아직 지급 기준액인 100달러에 미치지 못해서 찾을 수도 없다. 
PIN번호 입력도 3회 잘못 입력하면 광고가 중지되니 손 떨지 말고 차분히 오타없이 입력해야한다. 

구글로 부터 온 우편물.
계정 관련 중요 정보 동봉이라고 겉에 이 우편은 중요하다가 홍보하고 있었다. 
저정도면 누가봐도 중요 정보가 들어있을거라고 생각 할 듯 싶다. 
안에 축하 선물이라도 있으면 어떻하나 걱정했는데 아무것도 없다. 종이 한장만 들어있다. 

 

우편물을 개봉하면 왼쪽에 PIN번호 입력하는 방법이 나오고 오른쪽에 엄청나게 큰 글씨로 PIN번호가 쓰여있었다. 
아무래도 3회 잘못 입력하면 광고가 중지되니 시력 나쁜사람까지 배려해서 폰트 크기를 키운 것 같다. 
구글의 배려심이 대단하다. 
난 한번에 오타없이 입력했다. ㅋㅋㅋㅋ

이로서 이제 100달러 수익이 발생하면 내 통장으로 출금 할 수 있게 되었다. 
아직 100달러까지 기다리려면 내년이 넘어야 할 것 같다. ㅎㅎ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