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터넷TV IPTV를 해지했다.

일상

by 행복 수집가 2022. 8. 14. 11:10

본문

320x100
반응형
인터넷TV IPTV를 해지했다.

인터넷TV IPTV를 해지했다.

인터넷과 IPTV를 결합으로 이용 중인데

위약금을 물고서라도 IPTV를 해지하기로 했다.

이유는

1. 굳이 100개가 넘는 채널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 (무의미한 채널 돌리기 차단)

2. 생방송을 볼 필요가 없기 때문 (OTT서비스로 대체)

이제부터 해지 스토리가 시작된다.

고객센터에 전화해 해지 위약금에 대해 물어봤다.

전화 받은 분이 개인정보를 확인한다.

그러더니 해지는 해지 부서에서 한다고 연결해 주신다고 한다.

처음부터 해지한다고 말했을 때 해지 부서를 연결해 주면 안되는 건가?

난 해지 상담으로 연결 했는데 왜 해지 부서가 받지 않는 건가?

해지 부서 직원과 연결이 되었다.

직원은 다시 개인정보를 확인한다.

방금 통화한 고객이 맞는지 이중으로 확인하는 건가?

위약금이 얼마인지 확인 하는 동안 직원은 잘 생각해 보셔야 한다고 해지를 권장하지 않았다.

일단 생각해 보기로 하고 끊었다.

잠시 후 아내와 토론 후 해지 하기로 결정했다.

위약금도 앞으로 약정 기간 동안 낼 돈을 생각하면 생각보다 적었다.

다시 고객센터 해지부서로 전화했다.

다시 개인정보를 확인한다.

여기서 개인정보는 이름 전화번호 집 주소를 확인한다.

그러고 나서 직원은 해지 부서로 연결해 준다고 한다.

이거구나 해지 부서는 한 번에 연결을 해주지 않는구나.

© sunder_2k25, 출처 Unsplash

 

반응형

해지 부서 직원이 받더니 다시 개인정보를 확인한다.

여기서 한 번 내 안의 또 다른 내가 나올 뻔 했다.

한데 나의 해지 담당 직원이 있다고 고객님한테 바로 연락을 하라고 전달하겠다고 통화를 끊었다.

언제 나에게 담당자가 지정 되었는지 모르겠다.

기다린다.

전화가 안 온다.

다시 고객센터에 전화했다.

다시 반복한다.

해지 부서 직원에게 내 담당자가 누군지 모르겠으나 그냥 해지해 주시면 안되냐니깐 담당자가 있어서 안된다고 한다.

워워.

직원은 담당자에게 독촉해서 빨리 전화드리라고 전달한다고 하고 끊었다.

내 담당자는 도대체 어디 간 건가.

큰 일을 보는 건가?

다른 해지 부서 직원은 다 연결 되면서?

 

다시 기다림.

30분 뒤 연락 옴.

유레카.

한데 담당 직원이 아니다 개인 정보만 확인하다가 끊었다.

알고 보니 처음에 고객센터 통화 안되었을 때 직원 연결 요청 했던 게 온 것이었다.

뭐지.

나한테 담당자가 있다는 걸 모르는 건가?

다시 30 분 뒤 드디어 담당자한테 연락 옴.

누군지 모르겠으나 반가웠다.

이래서 정드나 보다.

 

해지 하겠다고 말했다.

또 개인정보 확인한다.

담당자가 나를 모르는 건가?

아주 보안이 철저 한가보다.

해커도 스트레스 받아 뚫을 수 없는 철통보안이다.

한데 고객 정보는 뭐 그렇게 많이 유출되냐.

힘들었지만 해지를 했다.

담당자 분의 말투가 해지 전과 해지하기 직전이 좀 다른 게 흠이었다.

남은 일은 셋톱박스 반납이다.

직원이 방문 할 수도 있고 직접 반납 할 수도 있다.

우린 집 근처에 반납 장소가 있어 직접 반납했다.

하루빨리 연결된 끈을 끊고 싶었다.

직접 반납하니 설치기사님이 연락 올 거라고 한다.

그러면 설치기사님에게 셋톱박스를 반납 했다고 말씀드리면 된다고 한다.

셋톱박스 반납 했다는 걸 내가 증명해야 하는 건가?

뭐지 이 아날로그 같은 시스템은.

답답하다 정말.

아니면 해지를 막기 위한 교묘한 술수인가.

왜 고객이 화를 내고 욕을 하는지 이해할 수 있다.

그리고 왜 고객센터가 녹음을 하는지 알 수 있다.

서로가 불편한 관계이기 때문이다.

 

 

TCL 안드로이드 FHD TV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