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네책방] 다산 페이지 서점

by 행복 수집가 2022. 12. 22. 06:55

본문

320x100
반응형

[동네책방] 다산 페이지 서점

동네 근처에 대형 서점이 오픈했다고 해서 페이지 서점에 다녀왔습니다.
외출하다 집에 돌아가는 길에 오픈한다는 광고를 본 적이 있었습니다.
동네 책방도 아닌 대형서점이라니 기대가 많이 컸어요.
아크앤북 같은 멋진 서점이 생겼나 생각했거든요.
페이지 서점에 방문한 느낌은 조금 아쉬웠어요.
노랑 노랑 한 분위기는 좋았는데 공간이 좀 답답하게 느껴졌어요.
그리고 이날은 북토크가 있어서 그런지 분위기도 어수선했습니다.
책이 주인공인 서점인데 책이 주인공이 아닌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처음 방문한 곳이라 그럴 수도 있어요.
전 개인적으로 종로서적 다산점이 더 좋은 것 같아요.
(집 앞이라 플러스 점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동네책방] 다산 페이지 서점

서점 입구부터 노란색 인테리어가 너무 멋집니다.
입구부터 기대가 상당히 컸습니다.
베스트셀러 책들이 입구를 장식하고 있습니다.
트렌드 코리아 불편한 편의점 역행자 하얼빈 등 유명한 책들이 많습니다.
얼마 전에 하얼빈을 읽었는데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제 가슴속을 뜨겁게 만들어 주는 책이었어요.

 

서점에 있는 크리스마스트리를 보니 성탄절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요 며칠 강추위가 계속되는데 크리스마스이브와 당일에는 따뜻했으면 좋겠네요.
적당히 내리는 눈과 포근한 날씨면 좋을 것 같아요.

오랜만에 아내랑 서울 나들이도 가고 싶네요. 

서울 살다가 경기도로 오니 서울이 멀게만 느껴지네요.

[동네책방] 다산 페이지 서점

서점을 몇 바퀴 걸으면서 구경했습니다.
만화책도 있고 여러 가지 굿즈도 판매하고 있고
그릇가게도 있고 디퓨져 가게도 있고 북토크도 준비하고 있었어요.
공간이 크지 않은데 여러 가지를 한꺼번에 하고 있어서 책에 집중하기가 어려웠어요.

[동네책방] 다산 페이지 서점

방문한 날 오후 3시에는 북토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북토크 공간 근처에서 어슬렁 거리니 참가하러 오셨냐고 물어보시네요.

"아닙니다."


미술 관련 책을 쓴 저자의 북토크였어요.
전 모르는 분이라 관심이 별로 없었습니다.

 

[동네책방] 다산 페이지 서점

조만간 읽어 보려고 생각 중인 데일 카네기 책도 보이네요.
집에 데일 카네기 책이 5권이나 있네요.
그동안은 관심이 없었는데 요즘엔 읽어보고 싶어 졌어요.
지금 읽고 있는 책을 다 읽으면 한 권씩 읽어 볼 예정입니다.
나름 책을 많이 읽는다고 생각하는데 책 읽을 시간이 부족한지 모르겠어요.
책 읽을 동안만은 시간이 천천히 흘러갔으면 좋겠습니다.
워런 버핏도 빌 게이츠의 책 읽는 속도를 부러워한 것처럼 많은 책을 읽고 싶어요.

[동네책방] 다산 페이지 서점

서점 중앙에서 전시회를 하는 것 같아요.
천도 휘날리고 있고 무슨 공간인지 잘 모르겠네요.
북토크 때문에 만든 건지 원래 인테리어가 그런지 궁금하네요.

서점에 가면 어떤 책을 손님에게 보여주고 싶은지 알 수 있습니다.
대부분 규모가 조금 있는 서점은 광고하는 책이 비슷비슷합니다.
그래서 대형서점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동네 책방에 가면 책방의 취향을 알 수 있어서 좋은데 대형서점은 잘 팔리는 책을 판매하기 위한 거라 큐레이션이 비슷합니다.

[동네책방] 다산 페이지 서점

스틱 책도 읽어볼 예정입니다.
왜 파타고니아는 맥주를 팔까는 궁금증을 유발하네요.


[동네책방] 다산 페이지 서점

이쪽 매대는 못 보던 책들이 많네요.
한 두 권 정도는 읽어 본 책인데 나머지는 처음 보는 책입니다.

[동네책방] 다산 페이지 서점

서점 곳곳에 다양한 상점들이 입점해 있습니다.
전 이 부분이 좋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을 수는 있지만 서점의 맛은 떨어지게 되죠.
한데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책 만 판매해서는 서점을 유지하기가 너무 힘들기 때문입니다.
서점까지 와서 책을 구매하는 손님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저희 집에서는 거리가 조금 멀지만 페이지 서점이 있어서 가끔씩 방문할 것 같아요.
서점이 있는 상가에는 식당이 많아서 식사하러 오기 좋습니다.
저번에 왔을 때는 오픈한 식당이 별로 없었는데 식당들이 많이 생겼네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