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장과 순간 - 박웅현 (멋진 문장을 만나는 순간이 행복이다)

by 행복 수집가 2023. 2. 21. 11:11

본문

320x100
반응형

 

3.
문장과 순간
박웅현
인티N
에세이/산문
208쪽
2023/01/05 완독
⭐️⭐️
💬

멋진 문장을 만나는 순간이 행복이다.

<뱀의 뇌에게 말을 걸지 마라>의 저자 마크 고울스톤은 경영인으로 잘 알려진 짐 콜린스의 일화를 소개한다. 그가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강의를 시작했을 때 사회지도자이며 같은 대학교 교수이자 멘토 역할을 하던 존 가드너가 그를 불러 이런 말을 했다고 한다. 
”내 생각에 자네는 관심을 끌려고 너무 많은 시간을 쓰는 것 같네. 관심을 갖는 데 시간을 투자하면 어떻겠나?”
짐 콜린스는 이 지적을 통해서 자기 인생이 30초 만에 바뀌었다고 고백한다. 그리고 덧붙여 이렇게 말한다.
”만약 당신이 저녁 식사에서 흥미진진한 대화를 하고 싶으면, 관심을 가져라. 만약 당신이 재미있는 글쓰기 소재를 원하면, 관심을 가져라. 만약 당신이 재밌는 사람을 만나고 싶으면, 당신이 만나는 사람들, 그들의 삶, 살아온 역사, 이야기에 관심을 가져라. 관심을 갖는 기술을 연마하면 당신이 만나는 사람들 대부분이 매력적인 스승이 될 수 있다.”
그렇다. 30초 만에 인생은 바뀔 수 있다. 

“지불시도”
앎이 곧 길은 아니다.
배운 것을 체화하고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그렇게 마주하는 모든 것을
몸으로 읽어야 한다.
책 속의 문장을 떠올리며
지금 이 순간을 머리에 담고
눈으로 들여다보고
귀로 듣고 코로 들이마시고
입으로 되새겨야 한다.
손끝으로 감각하고
두 다리로 건너봐야 한다.
그렇게 몸으로 읽고 나면
문장은 활자에서 멈추지 않는다.
그렇게 순간은 온전히 나에게 머물고 
삶의 방향성은 조금 더 명료해진다.

 

박웅현 님의 ⟪책은 도끼다⟫는 저의 인생 책 중 하나입니다. 

저를 독서의 세계로 이끌어 준 책 중 하나가 ⟪책은 도끼다⟫입니다. 

그 뒤로 박웅현님의 책은 관심을 가지고 읽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간한 ⟪문장과 순간⟫은 첫 번째 에세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에세이를 출판한 적이 없다는 것이 놀랍네요. 

⟪문장과 순간⟫ 책은 출판한 지도 몰랐습니다. 

저자는 광고인인데 광고를 하지 않은 건지 조용하게 출판했나 봅니다. 

아니면 제가 책 광고를 못 본 걸 수도 있고요.

인스타그램을 책 계정을 많이 팔로우하고 있어서 한번쯤을 봤을 텐데 못 본 게 신기하네요. 

 

⟪문장과 순간⟫ 책도 다시 한 번 책 읽는 즐거움을 안겨 줬습니다. 

멋진 문장을 만났을 때 행복해집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