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칸티 피에몬테 브라케토 Canti Piemonte Brachetto DOC 이탈리아 와인

일상

by 행복 수집가 2021. 4. 28. 01:26

본문

320x100
반응형

칸티 피에몬테 브라케토

 

🇮🇹

칸티 피에몬테 브라케토

Canti Piemonte Brachetto DOC

종류 : 레드

와이너리 : Piemonte / Canti, 이탈리아

품종 : 브라케토 100%

빈티지 : 2020 ?

도수 : 6.0%

구입처 : 이마트

가격 : 14,800원

용량 : 750ml

마개 : 스크루 캡

당도 : 높은

산도 : 낮은

바디 : 가벼운

타닌 : 적은

가격

Vivino : 16원 ??

와인21 : 22,000원

칸티 피에몬테 브라케토

🧑🏻‍🏫

Canti는 이탈리아어로 ‘노래하다’라는 뜻이다.

즐겁게 노래 부르며 파티하면서 먹는 와인인가 보다.

브라케토 품종은 클레오파트라가 즐겨 마셨던 와인 품종이라고 한다.

🤔 와인을 선택 한 이유는?

아내가 당도가 높은 와인을 좋아한다.

그래서 모스카토 화이트 와인을 주로 구입하여 마셨다.

이번엔 레드 와인 중에서 당도가 높은 와인을 마셔보고 싶었다.

칸티 피에몬테 브라케토
칸티 피에몬테 브라케토

🧑🏼‍💻

이마트에서 구입했는데 칸티 모스카토 화이트 와인도 같이 구입했다.

둘 다 가격은 동일했고 당도도 모두 높다고 표시되어 있었다.

비교해보기 좋을 것 같아 한 병씩 구입했다.

당도가 높다고 해서 구입했는데 막상 단맛이 약한 경우가 많아 레드 와인에 단맛을 기대하기는 어려운가 생각했다.

하지만 칸티 피에몬테 브라케토 와인은 모스카토 화이트 와인처럼 똑같이 단맛이 났다.

마치 색상만 레드인 모스카토 와인을 마시는 것 같았다.

아내도 이런 레드 와인은 처음이라며 마음에 든다고 했다.

당도가 높은 레드 와인은 처음이었는데 나름 매력이 있는 것 같다.

그리고 약간의 스파클링도 있었다.

레드 와인 같은데 아닌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