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베큐에 가리비는 필수다

일상

by 행복 수집가 2021. 12. 13. 01:04

본문

320x100
반응형
가리비

 

바베큐에 가리비는 필수다

여행을 가서 바베큐를 하게 되면 가리비를 항상 사 간다.

예전엔 돼지고기나 소시지를 구워 먹었다.

그러다 가리비를 사서 구워 먹으니 너무 맛있었다.

그 뒤로 바베큐가 있는 펜션을 가게 되면 돼지고기 보다 가리비가 1순위가 되었다.

가리비 위에 초고추장과 치즈를 올려 구우면 맛이 끝내준다.

와인과도 잘 어울리고 소주랑 먹어도 궁합이 잘 맞다.

가리비

마당 있는 집이 있다면 바베큐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을 것 같다.

나중에 여유가 있다면 전원주택 하나 장만해서 가족들과 함께 야외에서 바베큐 하고 싶다.

그땐 가리비 한 10KG 정도 사서 배 터지게 먹어보고 싶다.

반응형
가리비
 

여행 가서 가리비를 굽다 보면 신기한 일이 있다.

한 쪽을 굽다가 껍데기 열리기 시작하면 가리비 살이 위쪽 껍데기에 붙어있다.

대부분 다 위쪽에 붙어있다.

그래서 한 번씩 뒤집어 준다.

왜 항상 위쪽에 붙어있나 생각해 보니 살아 있어서 그런 것 같다.

밑에 불이 뜨거워 위쪽 껍데기에 붙는 것 같다.

살아 있다는 생각이 드니 괜히 마음이 아프다.

나이를 먹으니 별생각이 다 든다.

가리비
 
가리비
 

 

조개구이 중에서는 가리비가 제일 맛있다.

그다음에는 키조개도 괜찮다.

한데 키조개는 많이 구워서 그런지 조금 질긴 면이 있다.

사실 먹어 본 조개가 별로 없어서 더 맛있는 조개가 있는지는 모르겠다.

아무튼 가리비, 키조개, 기타 조그만 조개들 순으로 맛있다.

내가 뽑은 바베큐 인기 순위

1위 가리비

2위 라면

3위 민물장어

4위 돼지고기

5위 소고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