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담배 연기에 가려진 아빠의 사랑

일상

by 행복줍기 2023. 5. 23. 09:15

본문

320x100
반응형

담배 연기에 가려진 아빠의 사랑

 

퇴근 후에 아내와 함께 호프집에 갔다.

해가 질 무렵이어서 야외 테이블에 앉았다.

열심히 치킨과 시원한 맥주를 즐기고 있었다.

어느 순간 옆 자리에 가족이 나타났다.

 

아이들이 자리에 앉자마자,

부모는 한 명에게 스마트폰을, 다른 한 명에게는 태블릿을 건네주었다.

아이들은 화면 속 영상을 보며 재미있게 놀았다.

그러니까 아이들이 평온하게 있을 수 있었고,

그 사이에 부모는 맥주를 마시기 시작했다.

 

한 잔, 두 잔...

잠시 후 아빠는 자리에서 일어나기 시작했다.

어떤 행동을 할지 예상할 수 있었다.

호프집 옆 공터에서 담배를 피우기 시작했다.

아이가 옆에 있는 것을 신경 쓰지 않았다.

728x90

 

그때 아내가 내게 말했다.

"아이가 있는데 담배를 피우다니 이해할 수 있어?”

나는 답했다.

"담배를 피운다는 건 아이를 사랑하지 않는다는 뜻이야."

너무 극단적인 생각일까?

하지만 나는 내 생각이 맞다고 생각한다.

 

만약 나가 흡연자였다면, 내 아이 앞에서는 결코 담배를 피우지 않았을 것이다.

내가 아이를 낳았는데도 담배를 피운다면,

그건 말도 안 되는 핑계일 뿐이다.

끊을 수 없다고?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라고?

이러한 핑계는 가족을 고려하지 않고,

오로지 자신만을 생각한다는 결정적인 증거다.

결국, 나 밖에 모르는 아빠라는 거다. 

 

P.S.

이 이야기는 아빠에게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