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E세상에서 I가 살아가는 방법

일상

by 행복 수집가 2024. 3. 28. 05:08

본문

320x100
반응형

I가 사는 방법

 

사람은 혼자 살 수 없는 동물입니다. 

한데 혼자 살고 싶을 때가 많습니다. 

요즘 시대에는 특히 더욱 혼자 있고 싶어요. 

내성적이고 말 수도 적으면 아웃사이더가 됩니다. 

무리에 어울리지 못하고 고립됩니다. 

 

학창 시절에 가만히 있으면 졸업할 때까지 가만히 있게 됩니다. 

아무도 나에게 관심을 가져주지 않아요. 

친구를 만들기 위해서는 적극적으로 친해지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굳이 친구가 필요하지 않아도 학교 생활을 하려면 연기를 해야합니다. 

친한 친구 1명이면 충분해요.

한데 친구가 1명 밖에 없을 때 문제가 있어요. 

친구가 배신을 하거나 친구랑 싸우면 나에게 친구는 아무도 없게 됩니다. 

그래서 친구는 적어도 3명 이상은 만들어야 합니다. 

학창 시절 친구 있으면 좋아요. 

저는 없네요. 

친하게 지냈던 친구도 연락을 안하다 보니 만날 일도 없어요. 

 

회사생활은 연기력이 중요해요. 

내성적인 성격인 직원은 회사에서 필요해 하지 않아요. 

활기차고 밝고 적극적인 성격인 E가 환영 받는 곳이 회사예요. 

조용히 자기 업무만 하는 직원은 평가를 제대로 받지 못해요. 

상사에게 아부 떨고 자기가 한 일을 자랑하는 사람이 승진하고 연봉도 높아요.

일을 못해도 괜찮아요. 

정치를 열심히 하면 됩니다. 

지금은 회식이 많이 하지 않지만 예전에 회식 하면 꼭 노래방을 갔어요.

끔찍했어요. 

노래 부르는 걸 끔찍히 싫어했어요. 

왜들 그렇게 노래를 부르려고 하는지 이해할 수 없었죠.

 

결혼을 할 때도 I는 힘들어요. 

E가 되야해요. 

I인 남자친구는 인기가 없어요. 

재미가 없거든요. 

그래도 아직까지 절 사랑해 주는 아내가 있어서 다행이네요. 

I도 잘 하면 재밌게 살아갈 수 있어요. 

 

요즘 sns 속에는 온통 E가 가득합니다. 

모두가 전문가이고 댄서이고 가수입니다. 

sns에 조용하게 있는 모습을 올리지는 않겠지만요.

 

E세상 속에서 I도 있다는 걸 

I가 없이는 E도 없다는 걸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