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가지정 명승 제76호 ⟪영월 선돌⟫

일상

by 행복 수집가 2021. 3. 9. 10:57

본문

320x100
반응형

 

선돌

 

국가지정 명승 제76호 ⟪영월 선돌⟫

 

영월에 온 김에 관광지도 가보기로 했다.

가장 유명한 건 한반도 지형 마을인데 너무 유명하니 괜히 가기 싫었다.

그러다 조금 덜 유명한 선돌에 가기로 했다.

사실 한반도 지형 마을은 걷는 거리가 조금 있다고 해서 주차장에서 몇 분 밖에 걷지 않는 선돌로 정했다.

한반도 지형이나 선돌이나 둘 다 탁 트인 풍경을 볼 수 있어 둘 중 어디라도 들리기 좋은 곳이다.

 

 

선돌

 

선돌

 

 

 

흙길과 나무 계단을 조금만 올라가니 선돌 전망대가 보였다.

가볍게 들려 구경하기 좋았다.

우리 가족 무릎도 무리하지 않아 편안한 여행이었다.

명절 전날이라 그런지 사람도 없어 한적했었다.

 

 

 

선돌

 

 

 

두 갈래의 우뚝 솟은 바위로 유명한 곳이다.

옛날에는 하나의 바위였을 것 같은데 어쩌다 둘로 나뉘었는지 궁금하다.

처음부터 두 갈래로 나뉘어 솟아 있지는 않을 텐데 자연은 말로 설명할 수 없나 보다.

 

 

 

선돌

 

선돌

 

선돌

 

 

하늘은 조금 뿌옇지만 경치는 끝내줬다.

한동안 넋 놓고 보게 만드는 풍경이다.

정선에 있는 병방치 스카이워크 보다 개인적으로 더 좋았다.

비 오고 난 뒤 맑은 하늘을 보러 한 번 더 오고 싶다.

 

 

선돌

 

 

전망대 데크도 넓게 잘 되어있다.

전망대 데크 오른쪽으로 천국의 계단 같은 철계단이 있어 제일 높게 올라가서 풍경을 바로 볼 수도 있다.

철계단이 조금 녹슬었지만 약간 뜬금없는 계단이지만 사진 찍기는 좋은 것 같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