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올해는 다른 크리스마스 - 메이브 빈치

by 행복 수집가 2021. 12. 27. 11:16

본문

320x100
반응형
올해는 다른 크리스마스 

올해는 다른 크리스마스 - 메이브 빈치

 

올해는 다른 크리스마스

메이브 빈치 ∙ 역자 이은선

문학동네 ∙ 소설 ∙ 280p

136권 ∙ 2021.12.24 읽고

제니는 발을 옥죄는 구두 한쪽을 벗어 뾰족한 굽으로 전처의 자식을 기절할 때까지 때리고 싶었다.

엘리슨은 시한폭탄이었다.

크리스마스인데 왜 이토록 짜증이 날까? 그냥 뭔가가 잘못된 듯한 느낌이 들었다.

에그노그 : 브랜디나 럼주에 달걀과 우유를 섞은 술. 크리스마스에 주로 마신다.

스티븐은 자신이 누군가에게 자극이 되어주어야 한다는 걸 몰랐다. 그건 그의 계획에 없었다. 그는 출근해서 열심히 일하고 돈을 벌고 다른 사람들 뒤에 줄을 서서 차례를 기다리면 된다고 생각했다.

학교에서 누가 스티비에게 부모님이 이혼한 게 속상하냐고 물으면 그는 아니라고, 솔직히 괜찮다고 대답했다. 둘 다 볼 수 있고 둘이 서로 싸우지도 않고 어느 집에 가든 환영을 받는다고 했다.

올해는 다른 크리스마스 This Year it Will Be Different

 

맨 처음 보이는 택시를 잡아타고 티나의 집으로 달려가고 싶었다. 그런 다음 티나의 목덜미를 잡고 그녀의 몸속에 생명의 불씨가 거의 남지 않을 때까지 흔들고 싶었다.

“남자는 사실 아주 한심해.” 그가 말했다. “뻔한 건 얘기할 생각을 하지 않거든. 당신은 예쁘고 매혹적이고, 처음 만난 순간부터 당신이 나한테 과분한 존재가 아닐까 걱정스러웠어.

재닛은 전율을 느꼈다. 어머니의 표현에 따르면 누가 자기 무덤 위를 지나갈 때 느껴질 법한 전율이었다.

예전에는 에설도 요리를 좋아했고 맛있는 음식을 기다리며 그녀를 올려다보는 가족들의 희망어린 눈빛에서 희열을 느꼈지만, 이제는 전 세계가 크리스마스를 어떤 날로 간주하는지 생각만 해도 지긋지긋했다.

올해는 다른 크리스마스 This Year it Will Be Different
 

 

□□□

갈등과 화해

따뜻한 이야기

갈등, 상처, 오해, 이해

그리고 사랑.

□□■

어떤 특별한 날이

누군가에게는 설레는 날이

누군가에게는 짜증 나는 날일 수 있다.

명절도 그렇다.

누군가는 맛있는 것 먹고 쉬는 날이지만

누군가는 새벽부터 쉬지 않고 힘든 날이다.

사람은 무언가를 힘들이지 않고 얻을 때 그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상대방에 대한 마음은 모른 채

올해는 다른 크리스마스 This Year it Will Be Different
 

 

□■□

나에게 크리스마스란?

부모님이 불교라 어릴 때부터 난 크리스마스에 대한 기억이 없다.

유치원 다닐 때는 어떤 뚱뚱한 산타 할아버지가 선물을 나눠줬지만

그 선물이 부모님이 준비한 선물이라는 걸 알고는 산타 할아버지에 대한 기대도 없었다.

그래서 그런지 어른이 되고서도 크리스마스라고 해도 설레는 마음이 없다.

그냥 크리스마스가 평일이면 좋고 주말이면 울적할 뿐이다.

그래도 아내를 만나고는 조금 달라졌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