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쉬운 천국⟫ 2021년 12월 이달의 책

by 행복줍기 2022. 1. 2. 14:02

본문

320x100
반응형
728x90
2021년 12월 이달의 책

 

⟪쉬운 천국⟫ 2021년 12월 이달의 책

12월에 읽은 책 목록

좋은 말씀 - 법정

방황하는 칼날 - 히가시노 게이고

소크라스테스 익스프레스 - 에릭 와이너

월급쟁이 부자의 머니 파이프라인 - 루지

소문 - 오기와라 히로시

쉬운 천국 - 유지혜

위대한 개츠비 - F.스콧 피츠제럴드

올해는 다른 크리스마스 - 메이브 린치

미워하는 미워하는 미워하는 마음 없이 - 유지혜

⟪좋은 말씀⟫ 읽고 마음이 편안해지고

⟪소크라스테스 익스프레스⟫ 읽고 철학이란 재밌다는 걸 알았고

⟪월급쟁이 부자의 머니 파이프라인⟫ 읽고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고 다짐하고

⟪쉬운 천국⟫ 읽고 처음 만난 작가에 설레고

⟪미워하는 미워하는 미워하는 마음 없이⟫ 읽고 팬이 되었다.

2021년 12월의 책은

두두둥~

 

유지혜 작가의 ⟪쉬운 천국⟫ 입니다.

2021년 12월 이달의 책

 

충동적인 기운을 띠는 이 여행은 단 하나의 목적으로 시작되었다. 나의 우상 패티 스미스를 보러 가을의 뉴욕을 방문할 것.

집으로 돌아오는 길, 나는 왠지 아무 말도 하고 싶지 않아졌다. 최고의 시간을 맛본 사람은 오직 고요함 속에서 그 결말을 곱씹어 보아야 했다.

매사에 자신감 넘치고 당찬 사람일수록 그 눈물의 반전은 힘이 셌다. 괴롭도록 행복했다. 나만 아는 너의 슬픔이 생길 때.

울고 싶은 기분이 들면, 기회를 놓치지 말고 울어 버리는 편이 좋다. 있는 그대로의 슬픔을 즐기려면 꼭 ‘지금’ 울어 버려야만 한다.

나는 생각했다. 우울이란 극적인 생김새로 겁을 주지만, 그것으로부터 도망치기 위해서는 뛰지 않고 걸어야 한다고. 삶을 살아 내는 것은 정직한 하루하루의 걸음이며, 행복은 우울과는 달리 스며들듯 찾아온다고, 따뜻한 웃음을 쥐고 있는 그녀는 아주 단단해 보였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